AI
AI PEN

'2025 방송대상' 수상작, 주요 유료방송에서 무료 공개

AI Brief 기자 | 2025.12.29 | 조회 55

방송대상 수상작 무료 시청 기회 제공

방송미디어통신위원회(위원장 김종철)는 '2025 방송미디어통신위원회 방송대상' 수상작들을 주요 유료방송을 통해 무료로 공개한다고 29일 발표했다. 이번 특별관은 케이블TV 홈초이스, 인터넷멀티미디어방송(IPTV)과 케이티 스카이라이프(위성방송)에서 운영되며, 최우수상과 우수상을 포함한 총 10개의 프로그램이 무료로 제공된다.

이번 특별관 운영은 방송사와 유료방송사의 적극적인 협조로 이루어졌다. 시청자들은 내년 1월 19일까지 해당 유료방송의 ‘TV 다시보기’ 메뉴를 통해 수상작들을 시청할 수 있다. 다만, 사업자 간 계약에 따라 일부 회차는 제공되지 않을 수 있다고 덧붙였다.

수상작 목록에는 KBS의 '빙하'와 G1방송의 '경계탐구 파노라마 <세계의 벽>' 등 다양한 분야의 프로그램들이 포함되어 있다. EBS의 '우리는 선생님입니다', SBS의 '학전 그리고 뒷것 김민기', KNN의 '사라진 味', MBC충북의 'AI돌봄', 그리고 왓챠와 EBS의 '인간이 되자!' 등도 시청할 수 있다.

이번 특별관 운영은 방송대상의 수상작들이 보다 많은 시청자들에게 다가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, 방송 콘텐츠의 다양성과 접근성을 높이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. 향후 방송미디어통신위원회는 이와 같은 무료 상영 프로그램을 통해 방송문화 발전에 이바지할 계획이다.
AI Brief 기자 | theaipen.official@gmail.com