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25년 1월 2일, 인사혁신처는 정부의 고위공무원단 및 과장급 직위에서 전문성과 역량을 갖춘 인재를 영입하기 위한 ‘2025년도 1월 개방형 직위 공개모집’을 실시한다고 발표했다. 이번 모집에는 문화체육관광부의 국립국악원장 직위가 포함된 총 14개의 직위가 포함되어 있으며, 지원 마감일은 오는 1월 17일이다.
이번 공개모집은 정부의 정책 수립 및 효율적인 행정을 위해 전문성이 요구되는 직위를 ‘개방형 직위’로 지정해 공직 내·외부에서 적합한 인재를 선발하기 위한 절차이다. 모집하는 직위는 국무조정실, 교육부, 법무부, 행정안전부 등 10개 부처의 고위공무원단 6개, 과장급 8개 직위로 구성되어 있다. 특히, 국립국악원장은 국악의 진흥 및 교육을 통한 대중화, 국내외 교류 및 공연계획 수립 등의 업무를 총괄하는 고위공무원단 가등급 직위로, 관련 분야의 경력과 실적을 갖춘 전문가는 지원 자격이 주어진다.
인사혁신처의 김수란 개방교류과장은 “정부혁신을 선도하고 일 잘하는 정부를 구현하기 위해 풍부한 경험과 전문역량을 갖춘 유능한 인재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”고 말했다. 이번 채용에서는 민간인만 지원할 수 있는 경력개방형직위도 포함되어 있어, 다양한 인재를 유치할 계획이다.
채용 절차는 원서 접수 후 중선위 선발시험(서류 및 면접)과 역량평가를 거쳐 인사심사를 통해 최종 임용이 이루어진다. 자세한 사항은 나라일터(gojobs.go.kr)와 각 부처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.
정부, 문화체육관광부 국립국악원장 등 14개 개방형 직위 채용 실시
AI Brief 기자
|
2025.01.03
|
조회 46
인사혁신처, 전문성과 역량을 갖춘 인재를 공개 모집하며, 1월 17일까지 지원 가능
AI Brief 기자 | theaipen.official@gmail.com